러닝 트렌드의 확산에 따라 테크니컬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성장세가 올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특히 조거팬츠가 겨울 러닝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며, 기존의 레깅스와 러닝화와 함께 러닝 시장의 3강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다르의 발표에 따르면, 대표 제품인 '에어무스 기모 조거팬츠'는 올해 1월 1일부터 20일까지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경우, 1월 한 달 동안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2024년 10월 1일 기준으로 2023년 전체 판매량을 조기에 초과한 레깅스의 성공과, 출시 3일 만에 메인 컬러가 완판된 러닝화의 사례를 연상케 한다.
▲ 안다르 에어무스 맨즈 기모 퍼포먼스 조거팬츠 |
안다르 측은 겨울철 야외 러닝 선호도가 높아지며, 기모 조거팬츠의 보온성과 통기성, 신축성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차가운 바람 속에서도 체온을 유지하면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겨울철 러너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필수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에어무스 기모 조거팬츠'의 주요 제품인 '에어무스 맨즈 기모 퍼포먼스 조거팬츠'와 '에어무스 기모 조거핏 레깅스'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들 제품은 라이크라 스포츠 원사를 사용해 두께감과 신축성을 유지하며, 부드럽고 유연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원단 내부에 공기층을 형성하는 안다르의 독자적 기술로 체온을 유지하고 운동 중 발생하는 습기를 빠르게 배출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기모 조거핏 레깅스'는 조거팬츠의 장점에 레깅스의 기능성을 더해 여성들의 Y존과 힙 라인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군살을 잡아주는 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다.
▲ 안다르 에어무스 기모 조거핏 레깅스 |
안다르의 공성아 대표는 “지난해 러닝 레깅스와 품절 사태를 일으킨 러닝화에 이어 조거팬츠까지 러닝 3강 라인업을 완성하며, 안다르가 러닝 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도 러닝 트렌드를 기반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시장 점유율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겨울 러닝 열풍 속에서 안다르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제품으로 러닝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