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립스, 업무 혁신을 위한 스마트 솔루션 USB C타입 모니터 2종 출시

    • 매일경제 로고

    • 2025-01-20

    • 조회 : 10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주)알파스캔디스플레이가 노트북 충전이 가능한 PD65W 스펙의 USB C타입 단자와 100Hz의 높은 주사율, 공학적인 설계로 구현한 4면 보더리스 디자인으로, 노트북과 듀얼 모니터로 사용에 최적화된 필립스 브랜드 모니터 신제품 24인치 24E1N1300과 27인치 27E1N1300 2종을 발표했다.

     

       
     

    시중의 많은 USB C타입 모니터가 휴대폰 충전만 가능한 PD15W까지 지원하는 반면, 24E1N1300과 27E1N1300은 PD65W로 최대 65W의 파워충전이 가능해 노트북과 USB-C 케이블 하나로 연결하면 노트북에 아답타를 연결할 필요 없이 노트북을 충전하는 동시에 고해상도 영상을 감상하고 데이터 초고속 전송까지 할 수 있어 깔끔한 환경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100Hz의 높은 주사율과 1ms의 빠른 응답속도로 화면을 부드럽게 전환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업무 환경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물론 캐주얼한 게이밍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Full HD 해상도의 LG디스플레이 AH-IPS 패널로 구현한 4면 보더리스 디자인, 1500:1의 높은 명암비, 높낮이 조절 스탠드, 공간 절약형 내장 스피커, 업무 효율을 높여줄 필립스 전용 소프트웨어, 눈 건강을 위한 리더모드 및 시력보호기능 등 뛰어난 제품력과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최대 65W의 전원을 제공하는 USB C타입 단자가 내장되어 있어 노트북과 모니터를 USB C 케이블 하나로 연결하면 노트북에 전원을 공급하고 충전하는 동시에 고해상도 영상을 감상하고 데이터 초고속 전송까지 가능하다. 또한 번거로운 플러그 연결이나 복잡한 케이블 없이 USB-C 케이블 하나로 클린데스크 구현이 가능하다. 그 외에 HDMI 단자는 물론 급속충전 기능이 포함된 USB 허브 단자(3.2 Gen1) 2개가 내장되어 있어 키보드, 마우스를 모니터에 편리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스피커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사운드도 즐길 수 있다. 고사양의 USB C타입 채택으로 노트북을 사용하고, 이동과 회의가 많은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LG디스플레이의 Blade V, Neo Blade 등을 잇는 6세대 IPS 패널을 적용해 넓은 광시야각과 화사한 색상 구현은 물론 상/좌/우 3면 외에 하단도 베젤이 매우 얇아 마치 4면 보더리스 같은 외관으로 시각적 방해를 최소화하면서 물리적 작업 공간을 최대화해주기 때문에 향상된 몰입감은 웹 브라우징부터 비디오 편집,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데 있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다중 디스플레이 구성 시에도 모니터 간에 앱이나 창을 이동할 때 시각적 방해가 거의 없으므로, 매끄럽고 생산적인 작업 환경을 보장한다. 높낮이 조절 및 틸트가 가능한 스탠드가 장착되어 있어 사용 환경에 맞춰 편안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다. 표준 규격 베사홀이 있어 모니터 암 장착이 가능하며, 알파스캔 모니터암 AM400과 호환된다.

     

    일반 모니터의 60~75Hz보다 1.3~1.7배 높은 100Hz의 주사율과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해 화면을 부드럽게 전환하기 때문에 업무용, 영상시청용, 게이밍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어댑티브싱크(프리싱크) 기술을 지원하여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부드러운 화면으로 더욱 정밀하게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임 모드를 제공해 최적화된 화면에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필립스 SmartControl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모니터의 각종 설정을 OSD 버튼이 아닌 마우스로 간편하게 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함께 제공되는 화면분할 소프트웨어인 SmartDesktop을 활용하면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한 화면에 동시에 보면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한편 필립스의 SmartContrast 기술은 화면에 표시된 컨텐츠에 따라 색상, 백라이트 강도 등을 분석하여 최상의 디지털 이미지 및 영상을 구현하고, 어두운 배경의 게임을 즐길 때 명암비를 동적으로 향상시켜 준다.

     

    종이와 같은 읽기 환경을 제공하는 EasyRead모드(리더모드)로 eBook을 읽거나 문서 작업시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플리커프리 기술 적용으로 미세한 깜박임을 없애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이 있어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가 덜해 오랜 시간 모니터 화면을 보며 작업하는 사용자들에게 추천할만하다.

     

    ㈜알파스캔디스플레이 마케팅 담당 임원은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노트북 화면 출력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USB C타입 단자와 선명한 화질을 제공할 100Hz 주사율을 결합한 것”이라며, “업무용, 영상 시청용, 게이밍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 많은 개인 및 기업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입학, 졸업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선물하기 좋은 모니터”라고 밝혔다.

     

    한편 필립스 모니터 관련 추가 정보는 알파스캔 홈페이지(alphascan.co.kr), 알파스캔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alphascan314) 또는 알파스캔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alphascan199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인훈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