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타워 PC케이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후기

    • 6fa********

    • 2025-01-01

    • 조회 : 16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이번에 작은 기회가 생겨서 마이크로닉스에서 2024년 말에 출시한 미니타워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화이트를 손에 넣게 되었다. 미니타워 케이스인 만큼 규격은 크지 않은 제품이지만, 공랭 쿨러를 장착할 경우 최대 157mm까지 지원하는 데다가 그래픽카드도 250mm까지 지원하는 케이스라서 생각보다 선택의 폭은 넓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는 첨부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일반적인 미니타워 케이스의 디자인과 조금 다르다. 이 케이스는 케이스 내부의 공기 흐름을 위해서 타공 디자인이 들어가 전면과 측면에 에어홀이 있어 공기 순환이 타 케이스보다 자유롭다. 비록 미니타워라고 해도 컴퓨터의 발열에 대응하기 위한 충분한 디자인을 갖춘 셈이다.

     

     더욱이 타공이 들어간 에어홀 디자인은 단조롭게 꽉 막힌 디자인의 케이스보다 훨씬 세련된 느낌을 준다고 생각한다. 시각적으로 보는 데에도 나쁘지 않은 데다가 실용적인 면도 잘 갖춘 매력적인 케이스인 셈이다.

     

     

     케이스 내부의 공기 흐름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쿨링팬의 존재를 빼놓을 수는 없다. 일반적으로 미니타워 PC케이스는 후면에 120~140mm 사이즈의 쿨링팬 하나가 설치되어 있지만,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는 전면과 후면에 각 120mm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다. 더욱이 쿨링팬의 색상은 케이스와 동일한 색상이라서 보기에도 깔끔해서 좋았다.

     

     

     또 하나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가 가진 매력이라고 한다면 상단에서 지원하는 총 세 가지 USB 포트를 빼놓을 수가 없다. 미니타워 PC케이스는 보통 공간 절약을 위해서 USB 2.0, USB 3.0 포트를 한 개씩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는  USB 2.0과 3.0만 아니라 무려 C 타입 포트까지 지원하고 있어 활용도가 굉장히 높았다.

     

     단, USB-C 타입 포트는 따로 케이블이 존재하는 게 아니라 호환 젠더로 구성되어 있어서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USB 3.0 케이블을 이용해서 메인보드에 연결해 사용하는 방식이었다. 전면(혹은 상단) USB C 타입 포트를 지원하는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아니라면 이 호환 젠더 방식이 더 마음에 들 것이다. 실제로 내가 그런 소비자이기도 했는데… 마음에 쏙 들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는 최대 M-ATX 메인보드를 지원하는 제품이기에 M-ATX 메인보드를 장착하면 케이스 내부가 꽉 찬다. 내가 컴퓨터 조립에 사용한 8세대 메인보드는 흠 잡을 곳 없이 케이스의 규격에 맞춰진 느낌이라 설치가 굉장히 안정적이었고, 미니타워라고 해도 내부가 조금 여유 있는 편이라 각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도 손쉽게 할 수 있었다.

     

     

     조립 과정에서 살짝 애를 먹은 부분은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 바닥에 SSD를 설치할 때다. 해당 케이스는 HDD를 최대 2개, SSD를 최대 2개(HDD 혹은 SSD 한 개의 자리를 양보해야 한다)까지 설치할 수 있는데, SSD는 바닥에 있는 홈에 맞춰서 나사를 연결하는 방식이라 SSD를 이리저리 움직여도 구멍이 잘 보이지 않아서 살짝 애를 먹었다.

     

     밝은 곳에서 컴퓨터 조립을 하거나 눈이 좋거나 감각이 좋은 사람을 애를 먹지 않을 텐데... 나는 그런 사람이 아니라서 조금 헤매기는 했어도 깔끔히 조립할 수 있었다.

     

     

     그렇게 모든 조립을 마친 이후 컴퓨터에 전원을 넣었을 때는 위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는 이름에 '오로라'라는 이름이 들어간 만큼 RGB 조명에서도 오로라 같은 효과를 낼 수가 있었다. 상단의 LED 버튼을 이용해서 조명 효과와 함께 색상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었는데, 은은하게 빛나면서도 화려하게 빛나는 조명이 제법 괜찮았다.

     

     평소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미니타워 PC케이스를 찾는다면, 마이크로닉스에서 판매하는 마이크로닉스 WIZMAX 오로라 케이스를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함께 실용적인 모든 부분을 갖춘 오로라 케이스는 분명히 여러분의 마음에 들 것이다. 여친에게 선물하기 위한 용도로도 좋고,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컴퓨터 책상을 맞추는 데에도 딱 제격이었다.

     

     제품의 구매 링크는 아래에 첨부해 놓았다.


    블랙 : https://m.site.naver.com/1yQXi
    화이트 : https://m.site.naver.com/1yQY9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