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커스텀 키보드 및 게이밍 주변기기 제조사인 SPM(대표이사: 김정민, 민택기)이 PL87A 바다소금 키보드를 잇는 PL 시리즈 최신작 PL87B 미드나잇 키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SPM PL87A 키보드는 출시 당시 플라스틱 키보드에 커스텀 키보드 스위치인 ‘하이무 바다소금’을 더해 기성품과 커스텀을 조합한 콘셉트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는 바다소금 스위치만큼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로우 피치 스위치인 ‘하이무 미드나잇’ 스위치를 장착해 보다 보드라운 타건감과 낮은 울림의 로우 피치 사운드를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를 위해 보강판, 흡음재까지 모두 변경해 편안한 타건음과 폭신한 타건감을 구현했다.
보강판은 기존 FR4에서 보다 유연한 물성을 지녀 로우 피치 스위치와 잘 어울리는 PC 보강판으로, 흡음재와 더해져 통울림을 최소화한다. PCB 기판 밑 하부 흡음재는 실리콘이 아닌 TPE 소재로 제작됐다. TPE 소재는 생산 시 가소제가 사용되지 않고,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다. 특히 기존 실리콘 소재보다 탄성이 뛰어나 타건감과 흡음 성능이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RGB 효과 역시 더욱 강화됐다. 밀키한 표면의 PC 보강판은 LED를 확산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키캡 아래로 보강판을 통해 비추는 더욱 밝고 선명한 RGB 효과를 감상할 수 있다.
PL87B 키보드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키맵핑 및 Fn레이어 편집, 매크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듣기 편안한 로우 피치 사운드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스위치 결합 방식도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정방향 타입으로 변경되었다. 컬러는 RGB 효과가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와 차분하고 세련된 네이비 컬러 2종으로 출시되었다.
SPM PL87B 미드나잇 키보드는 11월 15일 출시되었으며, 출시 특가 기간인 11월 28일까지 정가(49,900원)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SP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