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최근 FPS 게임에 특화된 키보드로 래피드 트리거(RAPID TRIGGER)를 탑재한 게이밍 키보드가 떠오르고 있다. 기존 기계식 키보드의 스위치는 끝까지 누르고 일정 높이까지 올라와야 입력이 취소되는 방식이었다. 특정 기능을 발동하는 게임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키를 누르며 이동하는 게임에서는 동작 취소를 곧바로 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래피드 트리거는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까지 스위치가 도달하면 바로 입력, 입력 취소를 적용할 수 있다. 덕분에 섬세하고 빠른 조작이 필요한 FPS 게임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문제는 래피드 트리거가 탑재된 키보드의 가격은 기본 30만원이 넘는다. 하지만 몬스타기어 가츠 에버글라이드 SU68 8K 풀알루미늄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이하 가츠 SU68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는 30만원 이하 가격으로 가성비를 잡은 래피드 트리거 게이밍 키보드다.
68키 구성 게이밍 키보드
가츠 SU68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는 라이스 스위치가 장착된 68키 자석축 게이밍 키보드다. 60키 키보드에는 방향키가 없어 다양한 게임을 즐기기에 불편하지만, 가츠 SU68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는 방향키를 탑재한 68키 구성이기 때문에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데 적합하다.
가츠 SU68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에는 에버글라이드의 라이스 스위치를 탑재해 쫀득쫀득한 키감을 제공한다. 라이스 스위치는 리니어 타입이고 핀수는 2개, 트리거는 38g, 바닥압은 48g이다. 재질은 POM(스템), PA(하판), PC(상판)로 이뤄졌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특별한 것 없이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상단 및 사이드에 RGB LED를 넣어 화려한 포인트를 적용했다. 또한, 하판에는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넣어 산뜻한 포인트를 가미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실버, 블루, 퍼플 등 5가지가 있다. 크기는 320x112.5x39.5mm이고 무게는 1,340g으로 묵직한 편이다. 연결 방식은 USB Type-C를 통한 유선 연결을 지원한다.
강력한 게이밍 성능
PC와 키보드간 입력 확인 시간은 0.125ms로, 8K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키입력 스캔은 0.1ms로 10K 스캔레이트를 지원한다. 기계식 키보드 대비 약 20배가량 빠른 입력 속도를 자랑한다.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입력 위치를 제어할 수 있는 래피드 트리거(RAPID TRIGGER)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기도 하다. 사용자는 캘리브레이션을 통해 원하는 환경에 딱 맞게 센서 동작범위나 자성 센서의 값을 설정할 수 있다.
BEAST 모드를 통해서는 더욱 빠른 입력이 가능하고, EYE 모드를 통해서는 더욱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BEAST 모드에서는 최저 입력 지연 0.15ms, 최저 입력 지점 0.1mm를 지원한다. EYE 모드에서는 최저 입력 지연 0.3ms, 최저 입력 지점 0.02mm를 지원한다. 키보드의 키를 눌러 입력했다가 원하는 만큼 떼어서 입력 중지 설정이 가능하다.
또 다른 기능으로는 래피드 스내피(RAPID SNAPPY) 기능을 탑재했다. 래피드 스내피 기능은 ‘A’, ‘D’ 키에 각각 적용되며, 해당키 입력 중 다른 키가 입력되었을 시 입력을 중지하며, 다른 키의 입력이 끝났을 때 다시 입력되는 방식이다. FPS에서 활용하면 보다 섬세하고 빠른 컨트롤이 가능해 상대보다 더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제원
색상 ? 화이트, 블랙, 실버, 블루, 퍼플
크기 ? 320x112.5x39.5mm
무게 ? 1,340g
키수 ? 68키
스위치 ? 에버글라이드 라이스 스위치(리니어)
재질 ? 알루미늄(상하판), 아크릴(중앙)
연결 방식 ? 유선(USB Typc-C)
케이블 길이 ? 약 1.7m
조명 효과 ? RGB LED
최단 AP - 0.02mm
최단 RP ? 0.02mm(향후 업데이트로 0.01mm 대응 예정)
폴링레이트 - 8000Hz
스캔레이트 ? 10000Hz
특수 기능 ? BEAST 모드, EYE 모드, 래피드 트리거, 래피드 스내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