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4용 지문방지 보호필름, '올레포빅' 사용후기

    • sj0***

    • 2010-12-30

    • 조회 : 79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아이폰과 갤럭시 시리즈, 그리고 베가, 옵티머스, 디자이어 등.. 요즘 남녀노소 휴대폰의 대세는 '스마트폰'이죠?

    매일같이 신제품 발표와 출시가 이어지고, 전철이나 버스안에서 요즘은 스마트폰을 즐기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보급되었는데요,

    고가의 스마트폰, 그리고 보통 2년씩 약정이 걸리니 스마트폰 보호를 위한 케이스와 보호필름 등의 악세서리도 많이들 구입하고 계시구요.




    이번에 소개드릴 악세서리는 액정보호필름으로 유명한 퓨어메이트의 아이폰4용 지문방지 액정보호필름 '올레포빅' 세트입니다.




    아이폰4의 경우 전,후면이 강화유리로 되어있어 스크래치에 강하다고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작은 스크래치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보통은 구입과 동시에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가형 필름의 경우 화면이 탁해지거나 흠집이 잘 생겨서 오히려 사용하는 데 더 큰 불편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보통 5천원에서 1만원선인 고급형 보호필름이 고가임에도 잘 판매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액정보호필름의 경우 터치조작이나 통화시 피부에 닿아서 지문,기름에 의해 화면이 지저분해져서

    요즘은 지문방지 코팅이 된 필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올레포빅 보호필름 세트의 구성품입니다.

    지문방지 올레포빅 액정보호필름과 일반 고광택 액정보호필름, 고광택 후면 보호필름 세장 구성과

    좌측 알루미늄 부분 바디 보호필름, 부착을 위한 건식 클리너와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퓨어메이트 필름보다도 고가인 올레포빅 액정보호필름의 가장 큰 특징은


    지문과 기름방지 코팅이 되어 있으면서, 기존 지문방지 필름의 단점인 화면이 뿌연 느낌과 함께 탁해지고 어두워지는 단점을 개선한 점입니다.


    언뜻 생각해보면 '그럼 완벽한 보호필름이네?' 싶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지문방지, 화면선명도면에서 두 제품의 중간쯤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실제로 현재 사용중인 아이패드 올레포빅 보호필름의 경우도 비슷한 느낌이구요.





    왼쪽이 올레포빅, 오른쪽이 일반 크리스털 보호필름입니다.

    언뜻 보기엔 같아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표면 코팅에서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보호필름을 만든 회사의 제품이고, 그만큼 재단도 잘 되어있어 부착에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혹시나 잘못 붙여도 끈적임이 없는 접착형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떼었다 다시 위치를 잡고 붙여도 되니,

    먼지 유입만 조심하시면 어렵지 않게 붙일 수 있습니다.




    정밀한 비교는 어렵지만 육안으로는 보호필름 부착 후에도 화면의 밝기나 선명도는 크게 떨어지는 느낌없이 선명한 느낌입니다.






    올레포빅 액정보호필름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의 고광택 보호필름과 비교해도 화면표현의 저하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만,

    지문방지의 경우에는, 기존의 지문방지 보호필름보다는 그 효과가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화면의 코팅 덕분에 손이 닿는 부분보다 지문이 조금 덜 묻는 듯한 느낌으로,


    화면의 선명도와 밝기가 일반 지문방지 보호필름보다 훨씬 나은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이정도 지문방지 효과면 큰 불만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기존 지문방지 보호필름들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그 효과가 급감하기 마련인데,

    그에 대해서는 추가로 확인이 필요할 것 같네요.





    뒷면 보호필름은 지문방지 코팅이 없는 고광택 보호필름으로,

    올레포빅보다는 확실히 지문이 잘 묻어납니다.






    하지만 화면이 표시되는 부분이 아니라 지문에 의한 직접적인 불편이 없고,

    아이폰4의 경우 뒷면 강화유리가 앞면에 비해 스크래치에 약하므로 보호필름을 붙여놓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네요.







    사진 몇 장으로 확인한 필름의 화면 표시 성능은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매력을 크게 해치지 않는 수준으로 사용하면서 불만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이폰4 디스플레이의 장점인 시야각도 충분히 유지시켜주고 있구요.






    아이폰4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화질저하를 유발하는 일반 지문방지 보호필름을 사용할 경우 그 장점이 급감하게 됩니다.

    따라서 조금 고가의 보호필름을 사용하더라도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손의 지문 때문에 사용이 불편하고 특히나 여성분들의 경우 화장품이 묻어나 수시로 닦아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적당히 지문,기름을 방지해 주면서 화면도 화사하게 유지해 주는 퓨어메이트 올레포빅 보호필름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네요.




    고광택 보호필름과 지문방지 보호필름의 중간정도의 무난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요즘 SGP나 파워서포트 등 스마트폰용 보호필름의 경쟁이 심한데요, 퓨어메이트 올레포빅도 나름대로 충분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마트폰 보호필름 구매시에 참고하세요 :-)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