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탑싱크 퀀텀기어 32인치 TS-QD32F180A 고중량 모니터암 카멜마운트 IMA2P

    • 카툰걸

    • 2023-09-12

    • 조회 : 88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삼성 오디세이G7, 오디세이G9 등의 크고 무거운 대형 모니터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는 모니터암을 찾고 있다면 카멜마운트 IMA2P를 주목해야 한다. 카멜마운트 IMA2P는 최대 49인치까지 커버가 가능한 모니터암으로써, 품질과 안정성에서 큰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다. 그럼 지금부터 카멜마운트 IMA2P를 보다 세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카멜마운트 IMA2P 고중량 모니터암을 선택한 이유

     

     

     

    시중에 판매되는 모니터암은 40인치 이상의 크고 무거운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이 한정적이고 또 가격도 고가였다.

     

    그런데 카멜마운트에서 이번엔 출시한 IMA2P는 무려 49인치, 20Kg 크기의 모니터까지 거치가 가능한 데다, 10만원대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했다. 가성비 높은 대형 모니터용 모니터암을 찾고 있었던 사람에게는 눈이 번뜩 뜨일 수밖에 없는 제품인 것이다.

     

     

     

     

    직접 카멜마운트 IMA2P를 사용해보니 여러 장점이 있었다. IMA2P 사용 후엔 기존 모니터 스탠드가 차지했던 공간이 사라지면서 책상 위를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었는데,  특히 이 제품은 하단 암이 폴타입으로 설계되어 책상 공간 활용도가 기존 모니터암보다 더욱 우수하였다. 

     

     

     

    IMA2P는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모니터 화면이 낮을 경우 앞으로 구부러진 자세로 PC를 사용하게 되면서 경추,척추, 어깨에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된다.

     

    반면 IMA2P를 모니터 거치대로 사용하면 올바른 자세로 PC를 사용할 수 있어 어깨, 허리, 목의 건강도 지킬 수 있게 된다. 

     

    간편한 모니터암 설치

     

     

     

    기존 모니터암과 비교하면 카멜마운트 IMA2P는 설치 방법도 한층 더 간편해졌다.  IMA2P는 책상 상단 고정 방식을 적용하여 더이상 책상 아래로 내려가 설치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

     

    설치 난이도는 내려갔으나 고정력, 지지력, 안정성은 전혀 떨어지지 않았다. 폴타입 구조 특유의 높이 조절 기능도 상당히 매력적이다.

     

     

     

    다만 상단암 측면 고무캡은 분실위험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 고무캡은 접착제로 붙여져있는 게 아니라 그냥 단순히 꽂혀있는 거라 설치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탈락할 수 있다. 

     

     

    안정적인 거치 성능

     

     

     

    카멜마운트 IMA2P는 최대 크기 49인치, 최대 무게 20Kg의 모니터까지 거치 가능한 고중량 모니터암이다. 물론 작고 가벼운 모니터도 당연히 설치가 가능하다. 

     

    즉, 카멜마운트 IMA2P는 현재 대형 모니터를 쓰고 있는 사람뿐 아니라 현재는 작은 모니터를 쓰고 있지만 차후 대형 모니터를 구매할 예정인 사람들에게도 좋은 선택이다.

     

     

     

    직접 사용해 보니 카멜마운트 IMA2P는 여러모로 우수한 제품이었다. 디자인도 세련되었고 책상 활용도가 우수한 데다, 거치 안정성도 출중했다.

     

    ?강한 지지력을 자랑하는 스프링 틸팅 구조

     

     

     

    기존 모니터암의 가장 큰 약점은 최상부 회전 관절이 무거운 모니터를 잘 지탱하지 못한다는 점이었다.  반면 카멜마운트 IMA2P는 고중량 모니터 거치에 최적화된 스프링 틸팅구조를 적용하여 그런 약점을 극복했다. 

     

     

     

    이 베사판 연결부는 각도 조절 구조가 기존 모니터암과는 다르다. 기존 연결부는 나사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모니터가 힘을 잃고 고개를 숙이는 구조였으나 이 연결부는  나사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강력한 힘이 작용하면서 모니터가 하늘을 향해 고개를 빳빳이 들게 된다. 이런 이유로 이 제품은 베사판 연결부의 나사가 저절로 풀리더라도 모니터 화면이 바닥으로 쳐지는 일이 없다.

     

     

     

    그런데 이런 구조적 변화는 기존 모니터암 사용자에겐 혼돈을 유발할 수 있다. 하늘을 바라보는 모니터 화면을 떨구기 위해 장력 조절 나사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버리는 것이다. 

     

    이때 모니터가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고 계속 돌리게 되면 위 사진처럼 나사가 바깥쪽으로 돌출되면서 커버가 휘어지고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자유롭게 모니터 조절이 가능한 모니터거치대

     

     

     

    카멜마운트 IMA2P를 설치한 후엔 모니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상단 높이조절암을 통해서는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두 개의 긴팔과 베사판 연결부를 이용하면 최대 557mm까지의 앞뒤 거리 조절도 가능하다. 

     


     

     

     

     

     

    베사판 결합부 움직여 스위블, 피벗도 가능하다.  유튜브 직캠 감상 등에서 피벗은 매우 유용하게 쓰인다.

     

     

     

    스프링 틸트 구조의 베사판 연결부를 통해 틸트도 가능하다.  다만 스프링의 힘이 보통이 아닌 관계로 틸트를 할 때는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다. 

     

    ? 선 정리 기능 기본 탑제

     

     

     

    상단암과 하단암 하단에는 선정리 장치도 충실히 만들어져 있다.  선정리 커버는 지긋이 밀어주면 탈거 되는 구조다.

     

     

     

    대충 선을 정리해 본 모습이다. 하단 봉에도 선을 고정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있어 깔끔하게 선을 정리할 수 있다. 

     

      

    대형모니터 유저에게 추천하고 싶은 모니터암

     

     

     

    카멜마운트 IMA2P는 안정성과 실용성 등 전반적임 품질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었다. 

     

    합리적인 가격, 간편하고 쉬운 설치, 탁월한 책상 공간 활용, 강력한 무게 지지력 등등  카멜마운트 IMA2P는 대형 모니터 유저와 대형 모니터 구매 예정자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카멜 마운트 구매인증 이벤트 소개

     


     

    현재 카멜마운트에서는 제품을 구매한 후 개인블로그나 IT커뮤니티에 사용 후기를 업로드하면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의 링크는 아래와 같다.

    https://blog.naver.com/micap2/223189326247 

     

    ?카멜마운트 IMA2P 다나와 가격비교 링크

    https://prod.danawa.com/info/?pcode=27688496&_OC_=ex_blog1&logger_kw=ex_blog1&?utm_source=naver&utm_medium=blog&utm_content=&utm_campaign=event_camel_230828 

     

     

    ?카멜마운트 IMA2P 제품 구매처

    https://bit.ly/3L2X4gT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