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를 여러 개 꽂을 수 있는 장치를 국내에선 멀티탭이라고 부르죠. 사실 멀티탭의 정식 명칭은 파워스트립(Power strip)입니다. 아무튼 국내에선 일반적인 멀티탭은 플러그를 여러 개 꽂을 수 있게 콘센트만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선 이런 기본적인 제품 외에 요즘 같이 USB 케이블로 충전하는 전자제품들이 많다 보니 USB 충전포트까지 갖춘 멀티탭 제품들이 점점 많이 출시되고 있죠. 앞전에 만난 유그린(Urgeen)의 'DigiNest Life'라는 제품이 여기에 해당되는데, 최근에 유그린에서 이보다 더 사이즈가 작으면서 콘센트와 충전포트를 더 갖춘 제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65W DigiNest Cube 모델이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유그린의 최신 파워스트립 제품 '65W DigiNest Cube'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모델명과 함께 전면에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는데, 한눈에 봐도 왜 모델명에 Cube라는 단어가 들어갔는지 알 수 있고, 기존의 파워스트립 제품들보다는 사이즈가 작다라는 것도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델명에 65W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어서, USB 충전 지원이 최대 65W라는것도 짐작할 수 있죠.
박스 후면에는 제품 앞뒤 이미지를 한 번 더 담고 있으며, 아래에는 제품의 기본 사양을 표기해놨는데, 콘센트를 통한 최대 전력량부터 각 USB포트의 충전 최대 전력, 그리고 케이블 길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박스를 열어 포장을 확인하면 기본 비닐포장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하게 65W DigiNest Cube 파워스트립, 제품설명서, 보증서로 이루어져 있죠.
유그린(Ugreen) 65W DigiNest Cube 파워스트립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역시 디자인 부분으로 라운딩처리의 정사각형 모양으로 큐브(Cube)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일반적인 파워스트립 형태와는 많이 다르죠. 특히, 국내 멀티탭 제품과 비교해 보면, 콘센트만 꽂는 멀티탭보다 길이가 확실히 짧으면서 높이만 더 높여서 3구 콘센트를 갖추고 있는 형태죠.
전면에는 그레이색상의 패널과 함께 유그린 로고(Logo)를 중앙에 새겨놨으며, 아래에 4개의 USB 충전 포트를 배치해놨는데, Type-C 포트 2개, Type-A 포트 2개로 Type-C 포트는 모두 최대 65W 충전속도를 지원하며, Type-A 포트는 최대 18W 충전속도를 지원합니다. 물론, 포트 1개만 사용했을 때 최대 속도이며, 65W 지원은 GaN(질화갈륨) 방식이죠. 그리고, Type-C 포트 2개만 사용했을 때는 각각 45W와 20W로 나뉘고, Type-A 포트 2개만 사용했을 때는 각각 15W로 지원하며, Type-C와 A 포트 1개씩 함께 사용했을 때는 각각 45W와 18W로 지원, 3개의 포트, 4개의 포트 사용했을 때 역시 충전속도가 모두 다릅니다. 물론, 이런 충전속도 표기는 몸체 밑바닥 부분에도 표기를 해놨기 때문에 사용 전에 한 번씩 참고하면 됩니다. 그리고, 밑바닥 양쪽에는 미끄럼방지 고무패드도 기본 부착되어 있죠.
그리고, 몸체 상단과 좌우 측면에는 220V 플러그 3개를 꽂을 수 있게 콘센트 3개를 갖추고 있는데, 한국형 멀티탭에 사용되는 콘센트와 동일한 사이즈이며, 접지도 적용되어 있죠. 또한, 최대 전력량은 3680W까지 지원해주고 있으며, USB 고속충전까지 고려해서 내부에는 과전압(OVP), 과전류(OCP), 온도 과부하(OTP), 단락(SCP), 간섭 보호의 안전장치가 적용되어 있으며, 몸체 재질도 불에 잘 타지 않는 내열성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끝으로, 몸체 후면에는 전원 On/Off 스위치를 적용해 한 번에 전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원케이블은 총 1.8m 길이에 국내 220V 규격에 맞춘 EU 플러그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전원케이블 역시 국내 전기용품안전(KC)인증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자 안전인증으로 유명한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 인증까지 받았습니다.
직접, 유그린(Ugreen) 멀티탭 65W DigiNest Cube 파워스트립을 사용해보면, 일단 3구 콘센트에는 국내 전기규격인 220V 플러그를 유형에 상관없이 모두 꽂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둥근 형태의 Type-F, 납작한 형태의 Type-C 같은 흔히 국내에서 볼 수 있는 220V 플러그는 모두 꽂아도 헐겁지 않게 잘 맞습니다. 물론, 어댑터 방식의 플러그도 잘 맞죠.
그리고, 전면에 배치된 USB 충전포트 같은경우 앞서 언급했듯이 Type-C 포트는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 최대 65W를 지원하고, Type-A 포트는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 최대 18W를 지원한다고 했는데, 실제 확인한 결과 근접한 속도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콘센트와 USB 충전포트를 함께 갖춘 제품이다 보니 역시 가장 좋은 점은 하나의 파워스트립으로 콘센트의 멀티탭과 USB 충전기의 역할을 모두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고, 그만큼 케이블 낭비나 공간 차지도 줄어든다라는 점이겠죠.
일반적인 파워스트립이나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멀티탭과는 확연히 다른 큐브형태로 나온 유그린(Ugreen)의 65W DigiNest Cube 파워스트립은 작은 사이즈로 책상 같은 곳에 올려놓고 사용해도 자리차지를 많이 하지않는다라는 기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3구 콘센트와 4개의 USB 충전포트까지 갖추고 있어서 멀티탭과 충전기 역할도 동시에 소화하기 때문에 매우 실속 있죠. 특히, 콘센트 같은 경우에는 최대 전력량이 국내 판매되는 고급 멀티탭 제품의 용량만큼이나 지원해주고 있고, USB 충전포트 역시 GaN(질화갈륨) 방식으로 65W 고속충전까지 갖추고 있어서 스마트폰, 노트북 제품의 고속충전 역할도 제대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중국 내수용은 화이트 색상으로 나왔고, 글로벌용은 블랙색상으로 나와서 2가지 색상으로 모두 나왔으면 소비자입장에선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일반적인 멀티탭보다 공간 차지가 적고 USB 충전포트까지 고속으로 제대로 갖춘 진짜 실속 있는 멀티탭을 찾고 있었다면, 유그린(Ugreen)의 65W DigiNest Cube 파워스트립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