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RAX10 유무선공유기> feat. 리그오브레전드 와이파이 랭겜
#협찬 오늘 살펴볼 제품은 와이파이6 지원의 AX1800급 무선 공유기, 넷기어의 RAX10 제품입니다.
Netgear RAX10 (AX1800)
밀봉 비닐을 까면 박스 안에 친환경의 종이 완충제 속 깨끗한 비닐로 덮인 제품 아래로 어댑터와 칼국수처럼 얇아 사용이 용이한 랜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안테나를 펼친 모습.
긴 설명 필요없이 바로 설치해봅니다.
이더넷 선을 연결하고, 저는 노트북에 최초로는 랜선을 통해 유선으로 연결하였습니다.
브라우저를 키자 편리하게도 넷기어 설정창으로 연결됩니다.
인터넷을 찾더니, 알아서 펌웨어 업데이트와 모든 설정을 이어나갑니다.
설정 ID와 암호도 그대로 쓴다면 (보안을 위해서는 변경이 낫습니다만) 사실상 기기의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만 지정해주면 끝이라 첫 설치는 매우 쉽습니다.
어댑터 옆으로 이더넷 (In)와 랜포트 (Out) 4개가 있어 데스크탑 등 다른 기기와 인터넷을 유선으로도 공유하기 편리합니다.
아파트 환경에 LG유플러스망인데, 어째선지 인터넷이 계속 300Mbps에 멈춰서 해결하려고 한참 노력하였으나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공유기를 거치지 않고 1Gbps 지원 어댑터로 이더넷에 직결할 경우에도 속도는 마찬가지로 나왔고, 공유기 본연의 최고 속도를 느끼진 못하여 아쉬울 따름입니다.
공유기를 설치한 방에서 거리가 꽤 떨어진 거실로 나와서 와이파이로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위 5G, 아래 2.4G 대역으로 벽을 넘거나 돌아서 왔지만 5Ghz에서도 엄청난 속도 저하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노트북과 달리 와이파이6 수신에 특화된 갤럭시 S20+ 폰으로 측정할 경우 보다 빠르게 나와줍니다.
공유기에서 유선으로 받을 경우에도 속도는 이더넷과 마찬가지로 최대 속도가 나와줍니다.
현재 폰 3개와 태블릿 PC, 노트북 2대를 와이파이로 연결한 것을 감안하면 큰 차이가 없이 훌륭합니다.
다시 한 번 살펴보는 단자 구성. 단순한 와이파이공유기를 넘어 인터넷공유기로의 기능에도 충실해 보입니다.
세심한 발열 처리가 되어 있어선지 게임 두어판을 돌고 옆에서 와이파이로 두어 기기에 영상 재생 및 웹서핑을 하는 상황에서도 미열 정도로 발열이 꽤 괜찮았습니다. 다만 엄청난 부하가 아닌 일상적인 수준에, 기기마다 편차가 있을 수는 있겠습니다.
속도 테스트를 계속 돌려도 비슷한 결과가 나와서, 실전에 적용할 겸 랜선을 꽂지 않고 무선으로 게임 랭킹전을 돌려보는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친구의 랭킹이 상위권은 아니기에 경쟁이 심하지 않을 수 있겠으나, 5Ghz 기준 Iris Xe 중간옵션 프레임 60 이상 방어 기준, 실버 수준에서는 핑 4ms 내외에서 잘 돌아가며 부족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나이트호크 앱의 모습, 공유기에 연결된 상태에서 방에서 제일 먼 화장실로 들어가도 1칸 떨어지고 마는 상태도 볼 수 있습니다. 3개의 안테나 및 강력한 WPA3 보안 지원으로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아래는 아예 집 밖으로 나가서 나이트호크 앱을 구동한 모습.
설정에서 따로 끄지 않는다면 Anywhere Access로 실외에서도 공유기 설정을 변경하는 등 조작이 가능합니다.
안정적이고 내구성 강한 듀얼밴드 AX1800급의 메시공유기, 넷기어 RAX10을 살펴보았습니다.
감히 와이파이로 온라인 게임을 해도 되겠다 싶은 속도와 안정성인데, 이 가격대 제품 중에 상당한 경쟁력을 지니고 있으며 실제로 상당한 인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이번에 접해보니 그 이유를 알 수 있었고, 단단하고 튀지 않는 외형에 무상 3년 AS까지 든든하게 일상의 만족감을 올려줄 공유기 되겠습니다.
[본 사용기는 주관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와이파이공유기, #인터넷공유기, #넷기어 RAX10
https://smartstore.naver.com/netgearstore/products/5579426769